변광용 거제시장, 시민 주거환경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변광용 거제시장, 시민 주거환경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 한재일 기자
  • 승인 2020.05.2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거제시가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에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등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초 거제시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 조례'를 제정·공포함에 따라 이번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 변광용 / 거제시장 인터뷰 ]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4일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장승포 은아아파트와 관내 공동주택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살폈습니다.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장승포 은아아파트입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필요한 유지, 보수비용을 거제시에서 지원받게 됩니다.

그동안 30세대 미만의 노후한 소규모 공동주택은 긴급한 유지·보수가 발생할 경우에도 근거가 없어 지원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 변광용 / 거제시장 인터뷰 ]

보조금은 사업에 따라 총비용의 80%까지 지원되며, 공동주택 관리 주체는 자체 부담금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번 사업으로 시는 도로와 주차장, 옥상 방수, 외벽·계단 균열, 상·하수도 시설 보수 등에 대해 지원합니다.

[ 서광남 / 지원사업 대상지 거주민 인터뷰 ]

올해 거제시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공동주택은 총 37개소입니다.

변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의 노후된 시설을 보수함으로써 시민의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한재일입니다.



취재기자 : 한재일
촬영/편집 : 김다경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