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590지구 진주성로타리클럽은 지난 9일 진주시·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특수목적 차량 기증식과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에서 특수목적 차량지원 제안서 초안을 작성해 진주성로타리클럽에 제출했고, 그 제안서를 바탕으로 진주성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클럽(미국)에 제안서를 제출해 승인을 얻어 5000만 원 상당의 특수목적 차량(스타렉스 리프트 장착차량)을 진주시장애인종합 복지관에 기증하게 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장애인을 위해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장애인복지 발전을 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진주성로타리클럽은 특수목적 차량기증과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자원개발,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축사에서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모든 시민이 골고루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해 주는 국제로타리와 장애인복지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한남진 진주성로타리클럽 회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뜻을 밝혔습니다.
신동훈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사회적 연대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한층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편 지난 2005년에 창립된 진주성로타리클럽은 장애인시설 에어컨설치, 환경정화활동, 사랑의 김장담그기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공헌사업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변정호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
저작권자 © 채널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