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국 최초 ‘에듀테크 119’ AI 챗봇 서비스 제공
상태바
부산교육청, 전국 최초 ‘에듀테크 119’ AI 챗봇 서비스 제공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4.1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온라인 개학에 맞춰 교육현장에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에듀테크 119’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격수업과 관련해 AI 기반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입니다.

‘에듀테크 119’ 챗봇은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에듀테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인공지능기반 서비스입니다.

챗봇은 음성이나 문자를 통한 인간과의 대화를 통해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인공지능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부산교육청은 우리나라 교육역사상 처음으로 시행되는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에 대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고자 이 챗봇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원격수업 챗봇은 강동초등학교 오동주 교사가 설계, 제작했습니다. 온라인 교육플랫폼 컨설턴트들이 교육현장에서 나온 질문들을 데이터로 제공해 챗봇을 학습시킴으로써 많은 정보를 축적시키고 있습니다.

챗봇은 사용자가 메뉴를 클릭하거나 간단한 문장으로 질문하면, 이와 비슷한 질문과 답을 추천해 주는 형태로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챗봇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검색기능(돋보기)을 활용해 에듀테크 119(챗봇)를 입력하거나 챗봇 URL을 통해 접속하면 됩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코로나19가 교육현장의 모습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어 신속한 대응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교육현장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촬영/편집 : 김다경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