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 연구개발(R&D) 톱(TOP) 도시 부산」 비전 선포식·오거돈 시장, “민선7기 정부 R&D예산 7% 유치 목표”
상태바
부산시, 지역 연구개발(R&D) 톱(TOP) 도시 부산」 비전 선포식·오거돈 시장, “민선7기 정부 R&D예산 7% 유치 목표”
  • 한재일 기자
  • 승인 2019.10.3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민선 7기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의 7%, 총 5조 원 유치를 위한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29일  ‘지역 연구개발(R&D) 탑(TOP) 도시 부산’ 선포식에서 산-학-연-관-민 네트워크 구성 등 지역 혁신주체 공동의 할을 담은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부산시는 연구개발(R&D) 유치 관리체계 고도화를 위해 ‘R&D사업 유치 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산 7% 유치를 목표로 설정하고 정책 검토 및 유치현황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이어 연구개발 사업 투자 효율성 강화와 지역중심 선투자를 위해 부산시 예산이 투입되는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정책과 예산, 평가의 관리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시가 대학 연구개발은 우수하나 부산시 연구개발비 투자규모와 민간부문의 연구개발은 미흡하다며, 이번 비전선포를 통해 정부의 지역발전 전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부산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한재일입니다.

취재기자 : 한재일
영상편집 : 김다경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