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임 경제부시장에 김광회 실장 승진 임용
상태바
부산시 신임 경제부시장에 김광회 실장 승진 임용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3.12.27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회 부산시 신임 경제부시장. [사진=부산시]
김광회 부산시 신임 경제부시장.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조직 쇄신을 통한 새로운 활력 부여를 위해 과장급 이상 85명에 대한 대대적인 정기인사를 1월 1일자로 단행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부산시 정기인사에서는 경제부시장과 2급 실장급 직위 6명 중 3명, 개방형 직위를 제외한 3급 국장급 직위 21명 중 10명 등 고위직 간부 절반가량을 교체, 시정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핵심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했다.

신임 경제부시장에는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내부 승진을 통해 임용했다.

김 신임 경제부시장은 부산대를 졸업한 뒤 지방고시 1회에 합격, 1996년 공직에 입문해 줄곧 부산시에서 근무했다. 도시균형발전실장을 비롯 행정자치국장, 상수도사업본부장, 문화관광국장, 기획재정관 등 여러 보직을 거쳤다.

2급 실장급 간부는 승진·퇴직, 교육 등에 따른 요인으로 도시균형발전실장에는 임경모 도시계획국장을 승진 임용하고 시의회사무처장에는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이 보직 이동해 부산시의회에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김기환 문화체육국장 역시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때 승진 임용된다. 아울러 환경물정책실장에는 교육을 마치고 복귀하는 이병석 전 부산시의회사무처장이 임용된다.

3급 국장급 직위는 시정 현안사업의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능한 인력을 핵심 보직에 배치했다.

3급 직위 승진에 따른 임용은 총 4명으로 여성가족국장에 임용되는 우미옥 인재개발원 교육지원과장, 도시계획국장에 임용되는 임원섭 북항재개발추진과장 및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이 예정인 김동현 제조혁신과장, 황현철 도시균형개발과장이 내정됐다.

3급 국장급 직위 전보는 대변인에 교육 복귀하는 김재학 전 기장군 부군수, 기획관에는 이경덕 미래산업국장, 미래산업국장에는 박동석 해운대구 부구청장, 문화체육국장에는 심재민 기획관, 사회복지국장에는 배병철 남구 부구청장, 행정자치국장에는 김봉철 건축주택국장, 신공항추진본부장에는 조영태 부산진구 부구청장, 인재개발원장에는 김은희 여성가족국장을 임용한다.

부산 5급 팀장급 인사는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6급 이하 직원에 대한 인사는 내년 2월 1일자에 예고돼 있고, 향후 조직개편 향방에 따른 인사 역시 검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