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2023 신지식인 인증식…‘컨설팅 풀리리라’ 등 23명 선정
상태바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2023 신지식인 인증식…‘컨설팅 풀리리라’ 등 23명 선정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3.12.1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는 13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3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과 함께 지식나눔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는 지난 9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모인 다양한 지원자와 추천자 가운데 3차에 걸친 엄격한 비노출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3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으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조선공업의 발전에 기여한 ‘컨설팅 풀리리라’의 우종화 대표, 청소년·청년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과 국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선 ‘교육컨설팅’의 이상식 대표, 시민환경단체인 ‘숨쉬는 동천’의 환경활동가 이용희 대표, 최첨단 아트테크 인증기술시스템 개발의 공로로 ‘(주)엘팩토리’의 이윤경 최고기술책임자 등이 대한민국신지식인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협회는 5명의 ‘신지식인대상’을 선정했습니다. ‘연구개발대상(大賞)’에는 새로운 연구개발로 실리콘가스켓 등 미래의 실리콘 산업의 개발혁신에 크게 기여한 (주)성광실리콘 류병태 대표가 선정됐습니다.

‘사회공헌대상’에는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그동안의 공헌활동의 기여로 사회적기업 (주)효성기업 박상길 대표가 선정됐습니다. ‘K-문화대상’은 대한민국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미하루 이지원 대표가 영예를 안았습니다.

‘K-뷰티대상’은 K-뷰티 교육과 확산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 공로로 바이 더 벨라 은현주 대표가 차지했고, ‘경영대상’에는 축산물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성산농장·성산식품 정환규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날 인증식에서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대학생 등 3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권기재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장은 이번에 선정된 신지식인들에게 도전, 창조, 혁신,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며 무한한 역량을 펼쳐 국내외 사회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