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전체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획득
상태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전체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획득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3.11.28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문 전경.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문 전경.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송대영)이 운영하는 경마관람대 음식점 5곳이 모두 식약처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전 매장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17년 5월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전국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식품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의 음식점 위생관리 기준에 따라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한 후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세 단계로 등급을 지정해 공개한다.

위생등급제를 부여받지 않았다고 해서 위생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간주할 수는 없지만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위생등급제 인증이 중요해졌다.

현재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한식, 중식, 분식 및 카페를 포함해 총 5개의 음식점이 입접해 있다. 입점 음식점 전체가 위생등급제 최고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식품위생법 준수사항은 물론이며 영업자 마인드와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렛츠런파크는 식당 위탁운영사 푸디스트와 상생적 업무관계 유지, 고객식당평가단 운영, 고객간담회 통한 의견반영, 환경위생 전문업체 통한 체계적인 식품위생관리 등 다각적인 노력을 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식당운영사 푸디스트 김서연 점장은 “렛츠런파크를 방문한 고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한 결과, 전체 매장이 위생등급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찾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양질의 음식을 판매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과거 2019년에도 전국 경마공원 중 최초로 모든 고객식당이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