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새마을회, 2023년 따뜻한 겨울 김장 나누기 행사 外
상태바
울산중구새마을회, 2023년 따뜻한 겨울 김장 나누기 행사 外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3.11.28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산 중구청]
[사진=울산 중구청]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중구청 민원실 앞 광장에서 ‘2023년 따뜻한 겨울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국민 대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봉사·나눔의 국민 대통합 김장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행사 첫째 날 지역 내 13개 동(洞) 새마을부녀회·새마을협의회·새마을문고회 회원 등 새마을지도자 30여 명은 손수 배추를 절이고 김칫소를 만들었다.

둘째 날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김영길 중구청장과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함께 김장 김치 1000포기를 담갔다. 이어 참가자들은 이를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홀몸 어르신 등 지역 내 취약계층 325가구에 전달했다.

정태식 (사)울산중구새마을회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먼저 손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주변을 돌아보며 희망과 사랑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생일상 차려드리기 ▷밑반찬 배달 ▷나들이 행사 등을 진행하며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아이윤메디컬센터, 5000만원 상당 이웃돕기 안경 상품권 전달

[사진=울산 중구청]
[사진=울산 중구청]

아이윤메디컬센터(이사장 윤영선)가 지난 27일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안경 상품권 10만원권 500장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윤영선 아이윤메디컬센터 이사장, 조진호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약 10명이 참석했다.

중구는 해당 안경 상품권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학생과 어르신 등 총 500명에게 각각 1장씩 전달할 예정이다.

윤영선 아이윤메디컬센터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밝은 빛과 새로운 희망을 안겨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윤메디컬센터는 지난해 12월 저소득층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눈 영양제 1,000개를 기부했다. 또 청소년 건강검진 후원,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