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체육 꿈나무 선수 응원합니다”···부산시체육회, ‘우수선수 장학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부산체육 꿈나무 선수 응원합니다”···부산시체육회, ‘우수선수 장학금 전달식’ 개최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3.07.17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체육회가 14일 시체육회관에서 미래의 체육인재 육성과 꿈나무 선수들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3 부산체육 꿈나무 우수선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장학생과 학부모, 지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미래 체육인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장학금은 제52회 전국소년체전과 제104회 전국동계체전 입상 선수 등 부산체육의 미래가 촉망되는 26개 종목 초·중학생 150명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1명당 각각 100만 원씩 전체 1억 5천만 원 규모입니다. 

장인화 부산시체육회장은 이번 장학금이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꿈나무 선수 육성과 지원에 힘을 보태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INT 장인화 / 부산시체육회장]
“올해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4회 전국 동계체육대회에서 우리 부산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지난 1년간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준비하고 최고의 기량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에게 큰 박수 한번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에 있는 꿈나무 선수들은 부산을 대표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래의 인재들입니다. 장학금 지원이 학생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우리 학부모님들과 지도자분들께서도 이 자리에 있는 선수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부산시체육회의 꿈나무육성사업은 2009년 전국 최초로 시행됐습니다.

장학사업의 결과로 부산선수단은 전국대회에서 꾸준한 성적 향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전국소년체전과 전국동계체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전국소년체전에서 3개의 대회 신기록과 3명의 다관왕 선수, 2명의 최우수선수를 배출했고, 전국동계체전에서는 참가 이후 최다 메달을 획득(총 25개)해 16년 연속 종합 5위를 달성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