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다음달 1일 수능 6월 모의평가 실시
상태바
부산교육청, 다음달 1일 수능 6월 모의평가 실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5.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시·도 일제 시행…부산 2만5448명 응시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다음달 1일 부산지역 119개 고등학교와 24개 지정 학원에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의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치러진다. 부산에서는 재학생 2만1344명, 졸업생과 검정고시 출신자 4104명 등 모두 2만5448명이 응시한다.

이번 모의평가는 오는 11월 16일 치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유형에 대한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것이다. 시험의 성격, 출제 영역, 문항 수 등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하게 출제된다.

또 전년도 수능의 체제를 그대로 유지해 실시한다. 1교시 국어영역과 2교시 수학영역은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로 실시하고, 공통과목 점수를 활용한 선택과목 점수 조정 절차를 거친 후 표준점수와 등급을 산출한다.

4교시 탐구영역은 계열 구분 없이 최대 2과목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이번 모의평가에서 일반 수험생들은 완화된 시험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시험장에서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단, 시교육청은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진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모의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재학생 중 확진자는 수험생 희망과 학교 여건에 따라 분리 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다.

졸업생 확진자는 본인 희망에 따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응시를 사전에 신청하면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 가능하다.

현장 응시가 어려운 수험생은 평가원 온라인 응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응시하면 된다. 시험 종료 후 접수처에서 가족 등 동거인이 받아 온 문답지로 자택에서 응시한 뒤 온라인 응시 사이트에 답안을 제출할 수도 있다.

온라인 응시 사이트의 답안 제출 마감은 다음달 2일 오후 9시까지고, 답안을 입력한 뒤 제출을 완료하면 성적표를 제공한다.

이번 모의평가의 성적은 다음달 28일에 수험생에게 통지한다.

정대호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모의평가는 졸업생도 치르는 시험으로서 전국단위에서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새로운 문제 유형과 수준에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