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복 서융그룹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돼
상태바
정정복 서융그룹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돼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3.05.27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정정복 서융그룹 회장이 사회책임경영 부문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탁월한 리더십과 진취적인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국가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한 대표 경영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입니다. 

산업계와 학계, 언론계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INT 김상훈 / 심사위원장]
“지난 2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기업,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응모신청서와 공적서를 접수받았고, 4월 28일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심사위원회’의 종합 선정심사를 거쳤으며 그 결과, 46개의 경영 사례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선정 분야는 글로벌경영, ESG경영, 동반성장경영 등 20개의 경영 분야입니다. 수년간 연속으로 선정된 곳과 이번에 새롭게 선정돼 이름을 알린 곳 모두 우리 경제에 미래 희망이 될 것입니다.”

2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정정복 회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유정복 인천시장 등 지자체 단체장들과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 등이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경남 남해 출신인 정정복 회장은 젊은 시절 선박 관리사업을 하며 축적된 자산을 토대로 지난 2006년 주식회사 ‘서융’을 설립했습니다.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는 신념으로 주택 임대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정 회장은 그간 지역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부산시축구협회장 역임 당시에는 15년 만에 부산 A매치를 성사시켰고, 한국해양대학교에 후학들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건물을 지어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정 회장의 네팔 지역 사회봉사 활동은 국내에서도 유명합니다. 2015년 네팔 대지진 때 무너진 사찰을 복원했고, 현재는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씨와 함께 안나푸르나 지역에 유치원부터 초·중·고 과정까지 1000여 명이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세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한 라오스 명예영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정정복 회장은 이날 수상소감에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나서 하늘의 뜻에 따라 결과를 기다린다는 뜻이 담긴 ‘수인사대천명’이라는 사자성어를 강조하며 본인의 신념을 밝혔습니다.
 
[INT 정정복 / 서융그룹 회장]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사자성어 중에 ‘수인사대천명’이라는 우리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수인사대천명은 어떤 일이든 사람이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고 나서 하늘의 뜻에 따라 결과를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오늘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일, 또 우리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든 행위들, 제가 가지고 있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서 오늘 이렇게 TV조선에서 대한민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돼 수상하게 됐습니다. 이 상을 받게 된 것은 보다 더 열심히 사회에 봉사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행사를 주최한 TV조선의 주용중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영인들에게 희망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INT 주용중 / TV조선 대표이사]
“여기 계신 여러분들은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서 성공하신 분들입니다. 그래서 우리 근로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나라 경제에 이바지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께서 보물이 아니겠습니까?”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