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붕장어축제 보러 기장 칠암항으로 오이소”
상태바
“기장붕장어축제 보러 기장 칠암항으로 오이소”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5.1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1일 ‘제17회 기장붕장어축제’ 개최
칠암전국가요제·해상불꽃쇼·붕장어비빔밥 만들기·트로트가요쇼 진행
‘제17회 기장붕장어축제’ 포스터.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일광읍 칠암항 일대에서 ‘제17회 기장붕장어축제’를 개최한다.

기장붕장어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붕장어로 유명한 기장 칠암항과 신암항에서 번갈아 가며 열리고 있다.

올해 축제는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칠암 전국가요제 ▲해상불꽃쇼 ▲붕장어 비빔밥 만들기 ▲트로트 가요쇼 ▲붕장어 OX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붕장어 맨손잡기 ▲어린이 과학교실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9일에는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용신제와 만선제를 지내고 초대가수 은가은의 개막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20일에는 붕장어 비빔밥 만들기, 전국 칠암가요제(본선) 등이 열리고 트로트 가수 강태관이 초대돼 노래한다.

21일에는 류지광·설하윤이 진행하는 인기가수들의 트로트 가요쇼를 볼 수 있고, 화려한 해상불꽃쇼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칠암횟촌번영회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칠암의 횟집에서 붕장어회와 구이를 10% 할인 판매해 질 좋은 붕장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용주 기장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4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방문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인, 가족들과 함께 봄날의 따뜻한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