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오늘날 컬렉션은 무엇인가' 전시 연계 2차 강연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립미술관, '오늘날 컬렉션은 무엇인가' 전시 연계 2차 강연회 개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5.0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루프 축제 총감독의 현대미술 소장품 읽기
스페인 루프 축제 총감독의 현대미술 소장품 읽기
강연자 에밀리오 알바레즈(Emilio Alvarez). [사진=울산시]

울산시립미술관은 오는 12일 오후 울산시립미술관 1층 다목적홀에서 '오늘날 컬렉션은 무엇인가' 전시 연계 2차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대규모 국제 전시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루프 축제(LOOP Festival)의 총감독(디렉터) 에밀리오 알바레즈(Emilio Alvarez)가 강연자로 나서 미술작품 수집과 그 수집가(컬렉터)들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강연은 '영상 예술 수집하기, 그 혁신의 길(Video Art Collecting, a Path to innovation)'이란 주제로 영상 매체 작품의 수집 과정과 실제 영상 작품의 수집 사례들을 가지고 현대사회에서 작품 수집이 지니는 특수성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연은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순차 통역을 통해 관객들에게 한국어로 전달된다.

강의 후에는 강연자, 울산시립미술관장과 관객들이 함께 토론하는 시간과 함께 해당 강연에서 논한 내용을 확장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미술관 입장료 1000원 외에 별도 참가비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고, 50명 선착순 모집한다.

강연 듣기를 희망하는 관객은 이메일로 참석인원(최대 2인)과 이름, 연락처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거나 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