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인재양성 재정지원사업 잇따라 선정 ‘쾌거’
상태바
경남정보대, 인재양성 재정지원사업 잇따라 선정 ‘쾌거’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5.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기술사관 육성사업 주관대학 
부산진흥원 B-CON 창작과정 참여대학
경남정보대학교 전경.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인재양성을 위한 재정지원사업에 잇달아 선정됐다.

경남정보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 인력양성을 위한 ‘기술사관 육성사업’ 주관대학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부산콘텐츠코리아랩 ‘B-CON 창작과정’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중기부가 주관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직업계고 2년, 전문대학 2년 총 4년간의 연계 교육으로 중소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남정보대 반도체과는 이 사업을 통해 경성전자고등학교와 연계 교육으로 반도체 공정 장비와 유지보수 분야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우수한 전문기술 배출을 위한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의 ‘B-CON 창작과정’ 사업은 부산지역 대학의 콘텐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특히 경남정보대는 3년 연속 해당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을 주관하는 미디어영상과는 해운대 센텀캠퍼스에 있다. 디지털영상편집실, 제작 스튜디오,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부스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장비를 두루 갖춰 1인 미디어 시대에 인기가 높은 학과로 알려져 있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경남정보대는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반도체 분야와 1인 미디어 분야 등 새로운 산업 트렌드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 며 “‘잘 가르치는 대학,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