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울산 중구,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추진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5.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21억 투입해 43개 사업 진행
어르신 3242명에게 일자리 제공
울산 중구청 전경. [사진=울산 중구]

울산 중구는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차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구는 올해 사업비 121억 원을 들여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4가지 유형 43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을 보살피는 노노케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정리 등 공익활동 사업은 총 24개, 공공기관 민원서비스 지원, 보육교사 도우미 활동 등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총 11개다.

또 맛자랑푸드 등 소규모 매장을 운영해 수익으로 인건비를 지급하는 시장형 사업은 7개, 민간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취업알선형 사업은 1개다.

중구는 이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 3242명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중구는 사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활동 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활동사항 등을 점검하고, 관계기관은 물론 참여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애로사항 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수행기관 중간점검을 실시해 활동비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각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소득 창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1석 2조의 복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노인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 발굴·운영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