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울산서 지진대응 행동수칙 안전캠페인 펼쳐 
상태바
한국동서발전, 울산서 지진대응 행동수칙 안전캠페인 펼쳐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3.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대비 국민행동요령 안내
지난 15일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지진대응 행동수칙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5일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과 중구 홈플러스 앞에서 거리를 지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진대응 행동수칙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동서발전은 지난달 6일 튀르키예·시리아에서 5만명의 사망자를 낸 규모 7.8의 대지진을 계기로 우리나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진에 대비해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가이드라인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소책자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지진 국민행동요령에는 장소·상황별 11가지 지진대응 안전수칙인 ▷평소에 지진을 대비하는 방법 ▷지진 발생 시 대피 방법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지진 대피 방법 ▷어린이와 함께 있을 때 대피 방법 ▷흔들림이 멈추거나 대피 후 행동강령 ▷지진이 종료된 후 건물에 들어가기 전 확인할 체크리스트 등이 담겨있다.

이정우 동서발전 안전보건처장은 "안전은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야 하기에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진 재해 예방·대처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안전캠페인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