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동연 시장 "청렴 1등급 도시 양산 만들겠다"
상태바
나동연 시장 "청렴 1등급 도시 양산 만들겠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3.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지난 3일 경남 양산시청에서 열린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나동연 양산시장(오른쪽)이 양산시 공무원이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선서하고 있다. [사진=양산시]<br>
지난 3일 경남 양산시청에서 열린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나동연 양산시장(오른쪽)이 양산시 공무원이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선서하고 있다. [사진=양산시]

양산시는 지난 3일 청렴도 향상의 일환으로 양산시 전 공무원이 모든 부패행위를 근절해 청렴한 양산시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필두로 양산시 공무원 전원이 함께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선서하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청렴 책임감을 제고했다. 청렴도 향상 관련 부서장들과 나동연 시장이 직원 대표로 청렴수가 담긴 대야에 손을 씻음으로써 부패 없는 1등급 청렴도시 양산을 만들고자 다짐했다.

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법과 원칙 준수,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행동강령 준수와 공정한 직무 수행 ▷금품·향응수수, 이권개입, 알선·청탁 등 권한남용 예방 ▷청렴양산 구현을 위한 각종 청렴시책 이행 등이 담겼다.

결의대회 후 전직원은 직접 서명한 다짐문을 개인 모니터에 부착하고 청렴실천 결의문을 부서별로 비치해 청렴 결의를 매일매일 상기함으로써 생활화된 청렴 실천에 힘쓸 예정이다.

나동연 시장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양산시 전 공직자가 청렴을 생활화하고 몸소 실천해 '민선 8기 청렴 1등급 도시 양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