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울주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김영철 울주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2.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의견 적극 반영해 의정활동 펼치겠다”
김영철 울주군의회 의장. [사진=울주군의회]

김영철 울산 울주군의회 의장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 상은 이날 울주군의회 의장실에서 강혜순(중구의회 의장) 울산시 구·군 의장단협의회 회장을 통해 전달됐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기초의원에게 수여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각 시·도별 1명에게 주어진다.

재선 의원으로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두동·두서·상북·삼동)를 지역구로 하는 김영철 의장은 제6대 전반기 경제건설위원장과 후반기 건설복지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방자치 발전을 이끈 것으로 높이 평가됐다.

특히 8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의 조기 정착과 인사업무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했고, 의정 모니터링 제도를 강화해 의정활동에 대한 군민 참여를 높였다.

민원인들의 고충 청취를 최우선으로 하는 열린 의장실 지향으로 군민과의 소통에 힘썼으며, 다양한 정책 제안으로 군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이끌었다.

김영철 의장 “함께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들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군민들의 뜻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