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청년활동경험지원사업 참여자 모집합니다"
상태바
울산시 "청년활동경험지원사업 참여자 모집합니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2.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팀 선발해 최대 600만원 지원

울산시가 다음달 17일까지 올해 '청년활동경험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활동경험지원사업은 ▷청년이 자발적 진로탐색과 삶의 방향을 설정하도록 지원하는 활동경험형 10개 팀 ▷일상에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해 해결방안 실행을 통한 청년의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문제해결형 5개 팀을 각각 선발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팀들은 6개월간 활동하고 팀별 300만 원에서 최대 600만 원까지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은 울산에 거주하거나 울산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다.

단, 동일·유사 사업내용으로 중앙정부·타 지자체·공공단체 등에서 지원금을 받는 경우와 종교·정당·영리 목적의 활동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신청방법과 지원내용은 울산시와 울산청년정책플랫폼 유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인구청년담당관 관계자는 "청년에게 문화·예술·봉사활동·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아이디어를 통해 시에 맞는 청년정책을 진취적으로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21년부터 청년활동경험지원사업을 추진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취미·여가·공익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계발,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울산시 청년센터를 울산시가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청년정책 상담소 운영, 청년서포터즈 활동 지원, 구·군 청년거점공간 운영 지원 등 맞춤형 청년정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