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희망사다리 인성 영어 캠프 스타트"
상태바
하윤수 교육감 "희망사다리 인성 영어 캠프 스타트"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2.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박5일간 인성교육 연계 영어교육
지난 8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센텀초등학교에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가운뎃줄 왼쪽)과 이대호 부산시교육청 홍보대사(가운뎃줄 왼쪽 두 번째)가 아침 체인지 체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는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학생교육원에서 중학교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숙박·몰입형 희망사다리 '겨울방학 인성 영어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의 역점 과제인 '인성교육과 교육격차 해소, 교육복지'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번 캠프는 인성교육과 연계한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 캠프는 학생교육원에서 4박 5일간, 2개 기수를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체육활동 '아침 체인지(體仁智)' ▲영어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어공예·영어보드게임·영어과학실험' ▲영어로 소통하며 신체 부대낌을 통한 배려와 존중을 배우는 '인성공동체놀이' ▲인성 연계 전일 '현장 체험학습'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 학생들은 캠프 5일차 현장 체험학습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부산 동래향교를 방문해 배례법·다도 체험 등을 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영어로 소개하고, 롯데월드 부산을 방문하는 등 K-컬쳐를 체험하게 된다.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는 캠프 기간 중 학생들의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해 입·퇴소일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학생교육원 내 안전관리 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캠프가 학년 말 방학 중 교육복지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 캠프와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