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체육회, 김기현 당대표 후보와 ‘체육인 간담회’ 성료
상태바
부산시체육회, 김기현 당대표 후보와 ‘체육인 간담회’ 성료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3.01.2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체육회가 27일 시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함께하는 ‘지방체육 발전을 위한 체육인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인화 부산시체육회장을 비롯해 체육회 임원과 16개 구·군 체육회장, 58개 회원종목단체장, 실무자 등 체육인 총 700여 명이 참석해 체육 예산 확대와 생활체육 시설 확충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간담회는 장인화 회장과 김기현 후보의 인사말, 지방체육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청취와 간담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INT 장인화 / 부산시체육회장]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뿐만 아니라 가덕신공항을 비롯한 지역 현안 전반에 대해 깊은 관심과 지원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오늘은 또 부산 체육인들과의 간담 자리에 흔쾌히 함께해주신 만큼 지역 체육회의 어려운 현실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더불어 몇 가지 건의사항도 준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생활체육 시설 확충과 공공기관의 비인기 종목 실업팀 운영 확대 요구 등이 나왔습니다.

김진근 연제구체육회장은 생활 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추가 조성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학교 운동장 개방으로 전 국민 1인 1종목 생활체육 동호인이 될 수 있는 정책 방향의 필요성을 건의했습니다.

박수용 부산시씨름협회장은 공공기관에서 비인기 종목 실업팀을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기현 후보는 지방체육의 중요성과 현안 사항에 대해 공감한다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INT 김기현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체육활동을 통해서 우리가 공동체라는 의식도 가지고 우리가 같은 부산시민이라는 의식도 가지고 친구로서 또 선후배로서 끈끈한 정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체육활동이 너무너무 소중한 우리 사회의 자산이라는 생각을 저는 뼛속 깊이 느끼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지도자들과 체육종사자들에 대한 처우는 여전히 열악하고 시체육회 살림 자체가 살림 살기가 쉽지 않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듭니다. 같이 해놓으니까 독립성이나 자율성이 보장이 안 되고, 떼놓긴 했는데 여전히 그 떼놓는 과정에서 면밀하게 뒷받침할 브릿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적 장비가 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인화 회장은 체육발전을 위한 체육인의 열정이 정부와 국회에 잘 전달돼 지방체육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