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건전 게임 윤리문화 조성에 앞장
상태바
부산교육청, 건전 게임 윤리문화 조성에 앞장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2.1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협력해 게임 역기능 예방 교육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오른쪽 네 번째)이 19일 부산시교육청에서 샌드박스 네트워크 관계자와 게임 역기능 예방 교육과 건전 게임 윤리문화 조성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협력해 게임 역기능 예방 교육과 건전 게임 윤리교육 프로그램을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국내 최대 MCN(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협업체) 유튜브 기업이다. 이들은 유튜브 창작자 관리, 콘텐츠 제작, 디지털 저작권 관리, 프로그램 기획 등 그동안 축적된 디지털 콘텐츠 정보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다양한 인력풀을 활용해 부산교육청과 협력한다.

이번 조치는 게임으로 야기되는 청소년들의 문제점들을 게임전문가, 심리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개선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건전 게임 윤리교육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학습에 게임의 긍정적 요소를 접목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게임 과몰입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방법들을 안내해 게임으로 시작된 일상의 문제들을 해결할 예정이다. 또 e스포츠 관련 직업군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관련된 상담과 전문교육을 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게임은 이미 하나의 문화이자 우리나라 수출 콘텐츠의 70%가량을 차지할 만큼 거대한 산업이 됐다”며 “샌드박스와 협력해 부산에서도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건전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