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K뷰티·문화·푸드 등 7개 분야 신지식인 선정
상태바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K뷰티·문화·푸드 등 7개 분야 신지식인 선정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2.12.17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는 14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2022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 신지식인은 K-뷰티대상, K-문화대상, 연구개발대상, 국제봉사대상, K-푸드대상, 환경보호대상, 사회공헌대상 등 7개 분야로 나뉘어 선정됐습니다.

[INT 이장현 /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사무처장]
“오늘 2022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이 열립니다. 모두 서른두 분의 자랑스러운 신지식인이 탄생을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는데, 드디어 2022년도 많은 분과 함께 이 행사를 진행하게 돼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K-뷰티대상에는 전문인재 양성과 활발한 교류 협력을 통해 뷰티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권우영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K-문화대상은 한국 영화의 창의적 발전을 도모한 김경우 국제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이사장이 수여했습니다.

연구개발대상에는 박해양 ㈜백상산업개발 대표이사, 국제봉사대상에는 필리핀 어린이 150여 명에게 수술 봉사를 시행한 백종선 ㈜에듀코리아 대표이사가 선정됐습니다.

K-푸드대상은 순대 재료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손세원 수백당 에프앤비 대표, 환경보호대상은 바다 쓰레기를 수거해온 조상희 UDT바다살리기운동본부 본부장, 사회공헌대상은 장학제도에 힘쓴 최재호 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이 차지했습니다.

특별상에는 대한민국 2022 글로벌 혁신을 위해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김재영 BUYCON 대표와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선 송문영 환경운동가가 뽑혔습니다.

올해 대한민국신지식인으로 인증을 받은 임연희 림한복명가 대표(한복디자이너)는 수상의 기쁨을 전하며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신지식인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INT 임연희 / 림한복명가 대표]
“도전·창조·미래·혁신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에 참석하게 돼서 너무나 영광이고요, 올해 활동을 더불어서 더 많은 지식인을 만나 연구나 많은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신지식인으로서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협회는 이날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도전하는 대학생 2명, 고등학생 3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권기재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장은 이번에 선정된 지식인들은 코로나와 같은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는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국내외 사회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