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
상태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2.11.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총재 전기도)는 지난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KNN과 함께하는 라이온스 김장 나눔 봉사에는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지홍태 굴수하식수협 조합장과 임원, 전기도 355-A(부산)지구 총재, 이형모 지구 제1부총재, 조홍제 지구 제2부총재를 비롯해 제9(해운대구)지역(지역위원장 양유성) 소속 10개 클럽, 100여명의 라이온들이 함께 226박스의 김치를 담그는 봉사에 동참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경남 통영에서 자란 싱싱한 제철 생굴 소비가 늘어나고 전 수산물에 대한 소비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하는 마음에서 마련됐습니다.

통영에서 자란 싱싱한 제철 굴의 부드러운 식감과 바다 향이 절임김치와 잘 어우러져 더욱 먹음직스런 김치가 쌓여 갑니다. 김장김치 226박스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해운대구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됐습니다. 

전기도 총재는 겨울철 우리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고자 싱싱한 제철 생굴로 김장김치를 담갔다며, 김장김치로 든든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양유성 제9지역위원장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에 팔을 걷어붙이고 동참한 라이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INT 양유성 / 라이온스 부산지구 제9지역위원장]
“라이온스 김장 나눔 축제에 참석하신 모든 라이온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을 나누고, 그리고 또 통영에서 생산되는 굴이 전국에 잘 알려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9지역 해운대구 회원들이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이 지역사회에 더욱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앞서 라이온스 부산지구 제9지역 회원들은 지난 22일 오전 부산 동구 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회관 별관 1층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기도 총재, 양유성 제9지역위원장과 소속 10개 클럽 회장, 임원 등 6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라이온 소속 가수들의 노래 공연 등 경로잔치가 열려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INT 전기도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총재]
“오늘은 해운대를 기반으로 하는 제9지역 양유성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라이온들께서 오늘 여러분들을 위해서 정성껏 이렇게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지금 이제 한해도 저물어가고, 시국도 어수선하고 해서 우리 어르신들 마음도 좀 싱숭생숭하실 텐데 오늘 즐거운 음악과 함께 기분 좀 업그레이드 시켜 드렸습니까? 오늘 맛있는 음식 드시고 오늘 하루라도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전기도 총재와 회원들은 각자 앞치마를 두르고 어르신을 맞았고, 식판에 음식을 담고 어르신이 있는 자리까지 가져다주는 일 모두 회원들이 직접 했습니다.

양유성 제9지역위원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