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여성연합 부산지부,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 동참
상태바
세계평화여성연합 부산지부,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 동참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1.07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연합, 유엔의 날 기념 제4차 전국 동시 봉사활동
세계평화여성연합 부산지부 회원들이 지난 4일 부산 모라1동에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평화여성연합(회장 문훈숙, 이하 여성연합)은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을 지난 4일 전국 지부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여성연합은 통일부 사단법인이자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포괄적협의지위 기관으로 매년 ‘호국보훈의 달’과 ‘유엔의 날’을 기념해 봉사의 날을 지정하고 전국 지부에서 회원들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신 모든 희생을 기리고 이를 후대에 잘 물려주겠다는 의미에서 ‘하나뿐인 지구, 한 번뿐인 지금’이라는 주제로 전국 186개 지부에서 1500여명의 회원이 지역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했다.

여성연합 전국 동시 봉사활동은 지난해부터 매년 진행되며 지금까지 6400여명의 참여자가 함께했다.

부산에서는 지난 4일과 6일 이틀에 걸쳐 100여명의 봉사자가 초량 이바구길, 영도구 영선동, 사상구 모라1동, 광안리해수욕장 등지에서 줍깅 캠페인을 펼쳤다.

여성연합 관계자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다면 기후 위기와 같은 환경 난제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나가는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