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통해 현장행정
상태바
정종복 기장군수,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통해 현장행정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1.0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읍·기장읍 민생현장 찾아 주민과 소통
정종복 기장군수(오른쪽 네 번째)가 지난 2일 오후 기장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장읍 주민들과 대화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오른쪽 네 번째)가 지난 2일 오후 기장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장읍 주민들과 대화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하며 현장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3일 기장군에 따르면 정종복 군수는 지난달 25일 일광읍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27일에는 장안읍과 철마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의 마지막 날인 지난 2일에는 오전 정관읍 병산리에서 삼각산, 장안사로 연결되는 임도 개설을 요구하는 민원 현장을 찾아 직접 살피고, 이어 정관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오후에는 기장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 건의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주요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정관읍 주민들은 △폭우 등으로 인한 재난 피해 방지와 원활한 유수를 위한 좌광천 수로 개선 △정관신도시 내 버스노선 이동시간 감축과 환승의 편리를 위한 시내버스환승센터 신설 △정관노인복지관 증축으로 프로그램 운영 공간 확보 △매학리 공장밀집지역 내 도시계획도로 조속 개설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기장읍 주민들은 △분류식 하수관로 구간 내 배수설비 미연결 가구 정비 공사 시행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조속 추진 △기장 옛길 복원 구간과 용소웰빙공원 인근 등산로를 연결하는 신규 등산로 개설 △태풍과 집중 호우 대비 신암항 주차장 인근 배수 정비 등을 요청했다.

현장에는 관련 사업 담당 부서장도 참석해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소통과 화합, 대화의 장이 이뤄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통해 생생한 주민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요 정책에 대한 공유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