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서 첫 길놀이 퍼레이드
상태바
기장군,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서 첫 길놀이 퍼레이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0.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남녀노소 1000여명 참여
부산 기장군 정관읍 어린이집 원아들이 오는 22일 길놀이 퍼레이드에서 재현할 3·1만세운동을 연습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 정관읍 어린이집 원아들이 오는 22일 길놀이 퍼레이드에서 재현할 3·1만세운동을 연습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 정관생태하천학습문화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에서 길놀이 퍼레이드를 처음으로 시도한다고 21일 밝혔다.

길놀이 퍼레이드는 정관읍 각급 단체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10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는 22일 오후 2시30분부터 정관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 앞 임시주차장(병원예정부지)에서 두 그룹으로 나눠 출발한다. A그룹은 한진해모로아파트 방향으로, B그룹은 홈플러스 방향으로 행렬한다.

이번 길놀이 퍼레이드는 ‘시간 2022’를 테마로 과거와 현재, 미래로 흐르는 행복도시 정관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과거’는 정관 출신 독립운동가들이 기장군의 좌천 장터 3·1운동을 주도한 업적을 기리는 차원에서 극단 가마골, 어린이집연합회 등에서 참가해 3·1만세운동을 재현하고 정관 출신 독립운동가들의 쇼케이스, 시낭송이 연출된다.

‘현재’는 젊고 역동적인 정관을 표현하기 위해 댄스, 줄넘기 등의 공연이, ‘미래’는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살기 좋은 생태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의 태권체조 등이 연출된다.

문재철 축제추진위원장은 “제8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에서 길놀이 퍼레이드를 통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정관의 모습을 대외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축제가 지역축제에서 벗어나 전국 대표 축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는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정관읍 중앙공원, 광장8호, 구목정공원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