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취임 후 첫 교육행정협의회 가져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취임 후 첫 교육행정협의회 가져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0.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돌봄 활성화 등 13개 안건 논의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사진=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취임 이후 첫 ‘2022년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가졌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19일 오전 부산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교육행정협의회를 열고 ‘지역 돌봄 활성화’ 등 13개 안건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교육청과 부산시가 교육과 지역 현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협의회에서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지역 돌봄 활성화 ▲부전도서관의 정상화 협조 ▲부산글로벌빌리지 시설 사용 ▲스쿨존 시인성강화사업 확대와 열악한 통학로 우선개선 ▲2023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등을 요청했다.

부산시는 부산교육청에 ▲태풍 내습 시 학교 주차장 임시 개방 ▲학교 시설물 개선·공유로 생활권 커뮤니티 활성화 ▲학교체육시설(그린스마트시티 미래학교 연계 등) 주민 개방 확대 ▲학교 유휴부지 활용 생활체육시설 조성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기관 확충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유치 지원 ▲센텀산단 내 유휴지(센텀2초교) 합리적 활용(안) ▲부산산림교육센터 무상대부계약 갱신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의 발전이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부산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