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부산 기장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9.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관리 등 6개 분야 종합대책 마련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기장군은 오는 12일까지 ▲재난·안전관리 ▲생활경제 안정 ▲교통과 수송 ▲응급 비상진료 ▲환경정비·생활민원 신속 처리 ▲소외계층 나눔문화 확산 등 6개 분야에 대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각종 재난 예방과 안전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총괄반, 재난상황반, 환경청소반, 교통대책반, 방역대책반 총 5개 대책반 145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이 중 코로나19의 대응을 위해 방역 비상근무조 89명을 편성해 비상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물가안정 대책으로 성수품 수급 상황과 가격 동향 등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물가 모니터링을 실시해 물가 지도·점검을 강화한다.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교통 대책 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기관과 당번약국을 점검해 기장군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비상진료 체제를 가동한다.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서는 연휴 기간 중 비상 청소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저소득 취약계층과 무의탁 독거노인에 대한 지원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2개소가 운영된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기장병원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오후 12시30분~1시30분 제외) 운영된다. 기장병원은 유증상자에 한해 24시간 검사가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안전·물가·교통·서민 지원에 대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체계적으로 시행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해 한가위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없는 첫 명절인 만큼 군민과 귀성객 모두 넉넉하고 훈훈한 연휴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