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25개 산하 공공기관, 공공기관 효율화에 힘 모은다
상태바
부산시-25개 산하 공공기관, 공공기관 효율화에 힘 모은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8.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위해 공동협약 체결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3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5개 시 산하 공공기관과 ‘공공기관 효율화 공동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1일 공약추진단이 발표한 ‘민선 8기 부산시 공공기관 혁신 방향’과 관련해 박형준 시정의 가치와 핵심 정책을 제대로 실현할 수 있도록 시 공공기관 운영 체계 재편을 검토하면서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이러한 산하기관들과 소통·협의를 바탕으로, 부산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25개 공공기관과 공동협약을 맺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 이해성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안종일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조용래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 등 공공기관장 2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사항에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시민 서비스 제공 ▲부산시와 공공기관 간 소통·협의를 통한 공공기관 기능 재조정 추진 ▲공공기관 기능 조정에 대해 25개 기관이 적극적 협조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두려움 없이 혁신의 파도에 함께 올라 자율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