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8.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수요·공급·지역자원 현황 분석
지난 9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거제시]
지난 9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거제시]

경남 거제시는 지난 9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위원 등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거제시장·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 인사말, 추진 경과보고, 용역사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복지수요·공급·지역자원 현황분석, 그리고 사회보장 영역별 핵심과제를 비롯한 목표와 세부사업에 대한 용역사의 설명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지역자원의 소관부처별 선정기준 명확화, 사회보장 영역별 핵심과제 등에 대한 실현가능한 사업 제시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보완해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의회 보고 후 다음달 30일까지 경남도에 제출하게 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지역주민의 욕구, 자원 등의 복지환경을 고루 반영해 체계적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