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정관일신기독병원, 위기청소년 의료지원에 힘 모은다
상태바
기장군-정관일신기독병원, 위기청소년 의료지원에 힘 모은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8.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 체결
2일 부산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정종복 기장군수(오른쪽)가 최원석 정관일신기독병원장과 위기청소년 의료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 기장군]
 

부산기장군은 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정종복 기장군수, 최원석 정관일신기독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일신기독병원과 위기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정관일신기독병원은 지난 2018년 개원 이래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고, 이번 협약으로 기장군 청소년안전망에서 사례관리 중인 위기청소년 중 전문적인 의료 치료가 필요한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청소년들은 성장기에 있는 만큼 전문적인 의료 치료가 필요한 위기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위기청소년들이 학교와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석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위기청소년들이 맞춤형 전문 의료서비스를 지원받아 정서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