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 극단선택 관련 부산교육청 사무관 구속
상태바
공시생 극단선택 관련 부산교육청 사무관 구속
  • 채널e뉴스
  • 승인 2022.07.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상 기밀누설·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지난해 합격자 공고 오류로 공시생 극단적 선택
경찰 로고. [사진=부산지방경찰청]

지난해 부산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응시했다가 합격자 공고 오류 등으로 한 공시생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당시 면접위원이었던 부산시교육청 5급 사무관이 경찰에 구속됐다.

부산지방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최근 부산시교육청 5급 사무관 A씨를 공무상 기밀누설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 시교육청에서 실시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면접에서 면접위원으로 참여해 필기 성적으로는 합격권에 들지 못한 공시생 B씨에게 '우수' 등급을 부여해 합격하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또 다른 공시생이었던 특성화고 학생 C군은 지난해 7월 시교육청에서 실시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탈락된 사실을 확인한 뒤 자택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당시 시교육청은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 성적열람자 전원에게 합격 통보를 알리는 오류를 일으켰다.

C군은 실제로는 탈락했지만, 합격 통보 혼선으로 합격된 줄 알았다가 최종 불합격 사실을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C군 유족은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해 7월 말 경찰에 임용시험 관계 공무원들을 직무유기와 자살방조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기에 자세한 내용은 알려줄 수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