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미래인재 프론티어 리더 양성 캠프 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미래인재 프론티어 리더 양성 캠프 개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7.1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 영재학생 대상 2개 주제 프로젝트 활동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고등학교 영재학급 1, 2학년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고등학교 미래인재 프론티어 리더 양성 캠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7개 기수, 10개 분반으로 나눠 학년 구분 없이 기수별로 이틀간 진행한다. 기수별로 온라인 사전 캠프(네이버 edwith·4시간)와 출석 캠프(BTC 아카데미·16시간)로 각각 운영된다.

이 캠프는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정보 수집·처리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스퍼너 정리를 이용한 공평한 분배 알고리즘(수학)’과 ‘금 나노입자가 알려주는 삼각주의 생성원리(과학)’ 등 2개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온라인 사전캠프에서 ‘프로젝트 활동이란?’, ‘각 영역별 이론 학습’ 주제로 조원기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 강효상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교수, 이광렬 고려대 교수 등 전문가들의 특강을 듣는다.

특강 이후 출석캠프에서는 2개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프로젝트 활동을 이어간다.

이재한 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는 팀 기반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과 자존감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