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대표 여름축제 ‘2022 거제 바다로 세계로’ 29~31일 개최
상태바
경남 대표 여름축제 ‘2022 거제 바다로 세계로’ 29~31일 개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7.0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스포츠 대회·체험·공연 등 행사 다채
‘2022 거제 바다로 세계로’ 개최 포스터. [사진=거제시]

경남 대표 여름 축제인 ‘2022 거제 바다로 세계로’ 행사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거제시 지세포항 수변공원과 구조라해수욕장 등에서 3일간 개최된다.

지난 2019년 이후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열리지 못한 이번 행사는 ‘모두가 즐기는 희망의 축제’라는 콘셉트로 열린다.

거제시는 해양스포츠 대회와 체험 이벤트, 블루 콘서트, 바다 야시장, 거제 해산물&테마푸드, 파도가요제, 프린지 공연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29일 저녁 8시 지세포항 수변공원에서 개막식, 빛의 정원 점등식을 시작으로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빛의 정원은 거제 밤바다를 배경으로 빛 조형물과 포토존, 미디어 파사드 등으로 아름다운 거제의 추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30일부터는 구조라해수욕장과 지세포항 수변공원 등에서 전국 핀수영대회, 거제 비치 풋살챌린저, 트레일런 등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거제 비치 풋살에 유소년과 여성들의 참여를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민들이 타지역으로 가기보다는 이번 축제에 많이 참석해 거제에서 소비하고 즐기는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