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7~9월 ‘알기 쉬운 점자 교육’ 운영
상태바
부산 동래구, 7~9월 ‘알기 쉬운 점자 교육’ 운영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7.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동래구의 ‘알기 쉬운 점자 교육’ 홍보 포스터. [사진=동래구]
부산 동래구의 ‘알기 쉬운 점자 교육’ 홍보물. [사진=동래구]

부산 동래구는 2022년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선정사업 일환으로 오는 26일부터 9월 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래구 평생학습관에서 동래구민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점자 교육’을 운영한다.

‘알기 쉬운 점자 교육’은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 교육을 실시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수료생은 재능 나눔을 통해 점자 알기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울타리 없는 평생학습 문화조성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 신청접수는 12일부터 21일까지 동래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대상은 동래구민 15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초성, 중성, 모듬 등의 글자, 단·장문 연습, 시 한편 쓰기 등으로 진행된다. 

점자 교육 수료생은 그동안 익힌 학습 내용을 토대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평생학습관, 동래구청, 평생학습 박람회 등에서 재능나눔으로 점자 알기 캠페인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 등 문구를 점자로 찍어 보고 이를 점자 책갈피로 만드는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구체적인 일정과 장소는 동래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애인 평생학습 제공을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 문화진흥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