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준용 부산 동래구청장 취임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동래 만들겠다”
상태바
장준용 부산 동래구청장 취임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동래 만들겠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7.0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준용 부산 동래구청장이 1일 오전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 동래구]

장준용 부산 동래구청장이 1일 취임했다.

부산 동래구는 1일 오전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등 내빈,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장준용 동래구청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개식선언,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꽃다발 증정, 국회의원 축사, 대통령과 행정안전부 장관 축하메시지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구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동래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동래만의 정체성을 가진 역사와 문화유산을 발굴하고 지역 문화예술인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역사문화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래 인재를 위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창의적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작은 도서관부터 청소년 수련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장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지역경제는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공영주차장 확보,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청년실업 문제 해결 등으로 경제가 살아나는 희망찬 동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어려움이 없는 환경,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기 필요한 계층도 다 함께 잘 사는 복지실현으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의지를 전했다.

이날 취임식 이후 장 구청장은 재활용선별장, 온천천관리사무소, 보건소, 도로보수원 사무실 방문을 시작으로 현장 중심의 구정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