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명지국제신도시에 ‘로얄러셀스쿨’ 건립시키겠다”
상태바
박형준 “명지국제신도시에 ‘로얄러셀스쿨’ 건립시키겠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5.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지난 21일 강서구 일대에서 선거운동 중 시민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박형준 캠프]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23일 오전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유세현장에서 “영국 로얄러셀스쿨 2024년 개교를 통해 강서구를 산업과 교육, 문화 신도시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형준 후보는 “명지국제신도시 내 명문 사립학교 건립으로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서부산 성장동력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로얄러셀스쿨은 영국 왕실이 직접 후원하는 학교로 영국 교육부 인증기관 사립학교 실사단(ISI)이 지난 2016년 실시한 평가에서 최우수(4개 부문 10개 영역)를 받은 명문 사립학교다. ‘로얄러셀스쿨 부산 캠퍼스’는 유치원·초·중·고교 과정(K-12)을 운영할 계획으로 전교생 1200~1300여 규모로 전 과목을 영어로 수업하는 국제학교다. 최소 300여명의 내국인 학생도 입학시키는 할당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로얄러셀스쿨은 다국적기업 근무자들의 가족을 위한 기반시설로 외국기업 투자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더해질 것으로 부산시는 전망하고 있다. 또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성장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 후보는 “명지국제신도시 외에 부산 도심 내에도 국제학교를 추가로 조성하겠다”며 “부산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허브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체계가 잘 갖춰져야 하고 도심 내에도 외국인과 내국인이 함께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규제개혁이 병행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