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문 열어
상태바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문 열어
  • 안정은
  • 승인 2022.05.0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2일 기장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내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시설인 ‘기장군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을 개소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해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시설로서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장군은 양육부담 경감과 공적돌봄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최초로 월 프로그램 이용료와 간식비를 군 자체예산으로 전액 지원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이용 정원은 20명이다. 센터장과 돌봄교사 등이 ▲방과 후 일상생활 관리 ▲특기적성지도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급·간식 제공과 문화체험활동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문화‧여가‧건강‧복지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통합 돌봄센터로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리모델링됐다. 사회복지법인 더굿세이브가 위탁 운영해 돌봄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운영에 신뢰성을 높였다.

이용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으로 하면 된다.

기장군은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 2020년 11월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이어 지난해 8월 2호점을 개소해 운영해 왔다. 이번에 개소한 3호점뿐만 아니라 향후 공공시설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다함께돌봄센터를 추가로 개소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내 마을돌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들은 즐거운 안식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