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광분야 3개 사업 1000억 투자유치 협약 
상태바
거제시, 관광분야 3개 사업 1000억 투자유치 협약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4.1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18일 거제시청에서 관광분야 3개 사업에 1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거제시)

경남 거제시는 18일 관광분야 3개 사업과 관련해 5개 기업과 1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추진되는 3개 사업은 IT 익스트림파크 개발, 노자산 출렁다리 설치, 전통한옥 호텔과 클러스터 개발이다.

이날 협약식은 변광용 거제시장, 최희철 ㈜익스트림스카이 거제 CEO, 정재헌 거제케이블카(주) 정재헌 대표이사, 권순옥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 송인규 AIC홀딩스 대표이사, 손진규 삼부토건(주)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투자 소개, 투자협약 서명에 이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익스트림스카이 거제는 지세포항 내 150억여 원을 투자해 전망대, 스카이루지슬라이드, 번지 종합 등 지세포 IT 익스트림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거제케이블카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와 병행한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66억 원을 투자해 노자산 출렁다리와 전망형 잔도를 조성,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이아이씨홀딩스는 거제면 옥산리에 795억여 원을 투자해 전통한옥관광호텔 ‘왕의침전’과 전통한옥클러스터 개발사업을 추진해 한옥호텔, 연회장, 한옥펜션, 타워 등을 설치한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투자유치 협약은 거제시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계획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협약이 지역주민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