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 삶의 질 높일 ‘일운체육공원’ 준공
상태바
거제시민 삶의 질 높일 ‘일운체육공원’ 준공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4.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14일 오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사업 현장에서 진행된 ‘일운체육공원 준공식’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거제시]
변광용 거제시장이 14일 오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사업 현장에서 진행된 ‘일운체육공원 준공식’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거제시]

경남 거제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일운체육공원’이 준공됐다.

거제시는 14일 오후 일운면 지세포리 사업 현장에서 ‘일운체육공원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거제시체육회,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행사는 풍물놀이와 모듬북 등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식사, 축사, 시축식 등으로 진행됐다. 

거제 일운체육공원은 총사업비 117억 원(국비 11억 원, 시비 80억 원, 기타 26억 원)이 투입해 일운면 지세포리 일대에 2만6993㎡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2019년 8월 착공해 2년 7개월간 공사 끝에 지난달 공사를 마무리했다. 

주요 시설로 축구장과 테니스장, 풋살장, 농구장, 관리동 등이 들어섰다.

일운면은 그동안 체육시설 인프라가 열악해 생활체육활동에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이번 생활체육공원 준공으로 지역 주민들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활발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거제시는 일운체육공원이 일운면민들을 비롯한 거제시민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여가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체육시설로 취미, 여가,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