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줌 활용 ‘다깨침 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부산교육청, 줌 활용 ‘다깨침 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4.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11일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학습부진을 예방하기 위해 다깨침 협력교사와 업무담당교사, 담임교사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다깨침 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다깨침 협력교사는 공립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 시간에 담임교사의 수업 과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기간제 교사다.

이번 연수는 학교의 여건에 따른 다양한 협력 수업방안과 맞춤형 지도 사례 나눔을 통해 다깨침 협력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백남희 현곡초 교사가 ‘배움이 느린 학생을 위한 다깨침 협력교사의 역할과 협력 수업방안’을 주제로 강의하고, 이경미 해림초 교사가 ‘학습지원대상 학생 개별 맞춤지도 사례 나눔’을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에 1~2명의 다깨침 협력교사를 지원해  국어·수학 교과 협력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깨침 협력교사제’를 기초학력 연구학교인 10개교에서 정규교사 10명을 활용해 운영했지만, 올해는 학습지원대상 학생뿐 아니라 모든 학생의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초등학교 68개교에 다깨침 협력교사 85명을 지원, 운영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깨침 협력교사의 수업 역량을 높여 학습지원대상 학생뿐 아니라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