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확대
상태바
부산교육청,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확대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4.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교육회복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난독뿐만 아니라 배움이 느린 학생까지 맞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를 확대해 운영한다.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요인을 지닌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진단과 온·오프라인 맞춤 지원을 실시하는 전담기관이다. 

이 센터는 지금까지 난독과 복합다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진단과 학습지원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지만, 올해는 학습지원 대상자를 배움이 느린 학생까지 확대해 전문적인 진단과 상담을 통해 학습지원과 상담·정서 프로그램을 병행, 지원한다.

또 담임교사, 학습지원단, 학부모 간 학생지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해 학생들의 전반적인 성장을 돕는다.

특히 이들 학생의 학습을 지원할 전문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문해지도사 기본·심화과정 연수를 기본·심화·전문가과정으로 확대 운영하고, 난산(셈하기) 지도과정도 포함해 체계적으로 학습지원 전문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센터의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검사와 상담 결과에 따라 전문병원과 전문치료(상담)사, 문해력 전문교사 등을 통해 1대 1 맞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순량 부산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기초학력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기초학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