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스마트 기기 활용 강화 연수
상태바
부산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스마트 기기 활용 강화 연수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3.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모든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스마트 기기 활용 수업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연수는 1학생 1스마트 기기 지원사업 시행에 따라 학습용 스마트 기기 사용과 블렌디드 교실 수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중·고·특수학교 교사 120명으로 이뤄진 플랫폼별 학습용 스마트 기기 선도교사 강사진은 학교의 희망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들 강사는 이 연수에서 지난달 학교에 보급된 ‘학습용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기반 교실수업 가이드북’ 4종을 활용한다.

가이드북은 모든 교사들이 교실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크롬, 윈도우 등 4종의 운영체제(OS)별로 만들었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1540명을 대상으로 ‘학습용 스마트 기기 관리와 활용을 위한 원포인트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의 학생 참여 교실수업이 학교 현장에 안착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이 스마트 기기를 함께 활용하는 역량이 필요하다”며 “학교 현장에서 학습용 스마트 기기의 관리와 활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