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일일 역대 최다 ‘536명 확진’···오미크론 대응체계 본격 가동
상태바
부산 일일 역대 최다 ‘536명 확진’···오미크론 대응체계 본격 가동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1.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세로 확진자가 폭증하자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본격 가동합니다.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26일 긴급 대시민 호소문을 통해 26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63명이 발생하는 등 오미크론이 급속히 확산되는 추세라며, 부산형 방역·의료 대응체계를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의 경우 아직 오미크론 변이 검출률이 50%를 넘어서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일일 확진자 규모가 역대 최다로 발생했습니다. 

시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응해 신속항원검사를 확대 지원합니다. 구・군별 보건소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역학조사 범위도 보강하고, 고령층과 고위험시설 종사자의 3차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방문접종팀을 운영합니다.

공공기관의 3차 접종률 90% 달성과 시민들의 접종참여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재택치료 관련 인프라도 확충합니다. 비대면으로 상시 진료 가능한 병원급 지정 의료기관을 45곳으로 늘리고 부산시의사회와 협력해 의원급 의료기관도 재택치료 관리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이 밖에도 재택치료 환자와 자가격리자 물품을 당일 택배로 발송하는 등 오미크론에 대응하는 신속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우리 가족과 이웃을 위해 조금만 더 인내하고 적극적으로 방역에 참여해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