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버스’ 타고 부울경 오간다!···부울경, 수소버스 공동 구매
상태바
‘수소버스’ 타고 부울경 오간다!···부울경, 수소버스 공동 구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1.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메가시티’를 추진하는 부산·울산·경남이 전국 최초로 수소버스를 공동으로 구매합니다.

부산시는 19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울산시, 경남도, 환경부와 함께 수소버스 보급 확대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한정애 환경부 장관, 허성곤 김해시장, 유원하 현대자동차 부사장, 부·울·경 버스운송사업조합 대표 등이 함께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부·울·경은 수소버스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수소버스 운행과 충전소 구축, 부·울·경 수소버스 추가 할인, 부·울·경 수소 시외버스 운행 시범사업 등에 협력합니다.
 
부·울·경 시내버스 노선에 수소버스가 대거 투입되고, 부·울·경은 수소버스를 공동 구매해 수소산업 발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수소버스(시외·고상)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연계해 부·울·경은 진주나 창원에서 출발한 수소 시외버스가 부산이나 울산에 도착하는 노선을 시범적으로 운행하게 됩니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정부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해 수소버스 보급에 나섬으로써 수소차 보급 확대와 수소산업 확대 등을 꾀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