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연말 뜻깊은 행사
상태바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연말 뜻깊은 행사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2.28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이 연말 나눔 정신을 앞장서 실천해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27일 오후 센텀MJF라이온스클럽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의 ‘제6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전달식에는 김민성 센텀클럽 회장과 이삼석·황준 장학위원장, 박은식 총무 등이 참석해 지역 청소년들을 격려했습니다.

김민성 회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뜻을 밝혔습니다.

[INT 김민성 /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 회장]
“우리 센텀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여러 봉사활동의 일환으로서 장학사업뿐만 아니고 다양한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 현안들을 잘 챙겨보면서 봉사활동으로 더욱 노력해서 명품 클럽으로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은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오후 3시에는 수영구 망미중학교를 방문해 지난 13일 하굣길에 폐지를 정리하던 할머니를 도와줘 화제가 됐던 망미중 학생 3학년 전체에게 학용품 등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 장학위원회는 지난 2015년 12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매년 1000~3000만 원, 지금까지 총 1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청소년 봉사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와 부산지역 중·고등학교 모범 선행학생 10~30명을 선발해 장학금과 학용물품을 전달해 오고 있습니다.

부산센텀라이온스클럽 역시도 2013년 3월 헌장전수식 이후 라이온스 이념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학사업으로 1억 5000여만 원을 지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