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3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 개최
상태바
김해시, ‘제3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2.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2일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제3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김해시와 인제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포럼은 ‘김해시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 육성방안’을 주제로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 방향과 김해시가 추진해야 할 구체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였습니다.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은 정보지능화 사회와 100세 시대를 맞아 보건의료 분야 신(新)산업으로 급부상중입니다.

2부로 나눠 진행된 포럼에서는 정태기 서울이비인후과 원장을 좌장으로 참석자들이 주제별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1부에서는 헬스케어 혁신과 보건의료 데이터 활용의 실제(서울대병원 김경환 교수), 지역 기반의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 육성방안(성균관대 의대 박재현 교수), 김해시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 정책방향(경남테크노파크 소프트웨어진흥센터장)에 대해, 2부에서는 지역 기반의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 표준((주)플라잉마운틴 이성현 대표), 김해시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산업 육성 로드맵(인제대 김희철 교수)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김해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장기전략과 비전을 세우고, 이제 곧 들어설 NHN 데이터센터와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데이터 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