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15분 도시 비전 투어' 고지가 코앞···14번째로 북구 방문
상태바
박형준 '15분 도시 비전 투어' 고지가 코앞···14번째로 북구 방문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1.2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23일 '15분 도시 비전 투어' 14번째 지역으로 북구를 방문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설치와 낙동강 수상극장 등 문화 인프라 구축을 돕기로 약속했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먼저 화명생태공원 내 축구장을 방문해 조명탑 신규 설치 등 체육시설 개보수 사업 추진 현장을 점검하고 부산시 전역에 고르게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북구 빙상센터로 장소를 옮겨 15분 도시 비전을 설명하고 북구민과의 행복토크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정명희 북구청장, 15분 도시 공감정책단, 북구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고, 참석자 전원의 백신접종 여부를 사전에 확인했습니다.

박 시장은 북구가 다른 구·군에 비해 문화시설, 체육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점을 언급하면서, 북구의 15분 도시권역 4곳을 중심으로 문화 인프라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과 체육시설 확충 계획도 설명했습니다. 

정명희 구청장은 이날 박 시장에게 북구 미래 비전을 위한 ▲낙동강 수상극장 ▲별빛 테마공원 ▲만덕대로 대심도 진출입부 상부 공원화 ▲실내형 어린이 테마파크 등 4가지 사업 협력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박 시장은 지난 4월 취임 후 부산시 내 구·군을 찾아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를 이어가고 있고, 연말까지 아직 방문하지 않은 2개 구·군을 찾을 계획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