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
상태바
거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0.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거제시가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거제시는 ‘제4회 전국 일자리위원회 워크숍’에서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이 지방정부, 공공기관, 민간 등에서 제출한 총 80개의 일자리 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습니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전국 일자리위원회 워크숍은 지자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을 다짐하는 행사입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4회 전국 일자리위원회 워크숍에 참석해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은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둔 타 지자체의 일자리 모델과는 달리 일감부족으로 고용유지가 어려운 노동자들이 유급휴가 훈련 등을 통해 숙련 기술을 더욱 향상시키면서 고용을 유지하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평가받았습니다.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된 후 현재까지 고용유지의 핵심사업인 지역특화형 직업훈련과 고용유지장려금 지원사업에 188개 업체 5900여 명의 노동자가 참여해 고용유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변광용 시장은 조선산업의 위기 극복에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이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해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수상에 대한 기쁨을 전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